사이(間)에서 엿보기/난민처럼 떠나는 여행

리장(麗江) - 홍등의 물결 동양의 베네치아

레이지 데이지 2010. 2. 17. 20:16

리장(麗江) - 홍등의 물결 동양의 베네치아

 

 

 

 

 

 ▒ 지난 사진 꺼내기 ▒ 스무여일간의 중국 운남성(雲南省) 자유여행 ... _ 중국

 

홍등의 물결 동양의 베네치아 - 리장(麗江)
 

리장 고성(?江古城) 은 중국내 유일하게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된 나시족의 도시이며
8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송나라 말년에 건축되었다.
별을 지고 달을 업는 나시족의 상형문자
중국 윈난 성 리장 고성은 동파 문화를 간직한 나시족의 고향이다.
1996년 2월 3일 이곳 리장에서 강도 7이 넘는 대지진이 일어나 많은 사람이 죽었다.
지진으로 인해 이곳 고성이 서방 세계에 알려지게 돼 1997년 12월 4일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다.
나시족의 언어는 동파문(東巴文)이다. 이 글자는 상형 문자의 일종인 약 1,300개의 모양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이를 사용해서 기록한 상형 문자는 1,0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데 이 문자로 기록한 동파 경전은 놀랍게도 약 2만 5,000여 권이나 된다.

해발 2500m 첩첩산중 고원지대, 800년 전 모습 그대로 조용히 시간을 지키며 흘러온 땅, 리장. 그 안에 들어서면 바람도 잠시 시간을 잊고 걸음을 멈춘다.
하루하루 더 나은 무언가를 위해 바쁘게 뛰던 일상을 잠시 접고 리장이 주는 여유와 느림의 미학을 즐기며 잃어버린 시간 속으로 들어가 보자.
리장은 중국 소수민족들이 옹기종기 모여 산다는 윈난성 중에서도 서북부 고원지대에 있는 아름다운 소읍이다.
이곳에는 1997년 유네스코에서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한 바 있는 고성이 시가지 남쪽 끝에 자리잡고 있다.
고성은 고풍스러운 목조 가옥들이 100여 채 모여 독특한 군락을 이루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