虛 靜 ...우두커니, 멀거니/낯설게 하기

만화- K

레이지 데이지 2014. 7. 10. 17:33

 

 

K2는 카라코람산맥에서 2번째(8611m) 높은산으로 마의산, 또는 죽음의 산으로 부른다.

 

만화는 2번째 본다

1993년 에 우리들 산에 가는모임들에서 작게 유행한적이 있었다 그리고 지금 느닷없이 이만화를 보게 되었다.

 

주인공 케이는 5년전 일본인 등산가 이치노세 다카시, 야마모토 다이스케 둘이서 K2 북벽도전을한다고 했는데 조난되어 다이스케 시신은 크레바스 골짜기에서 발견하였으나 이치노세는 여태 행발불명이다.

그 케이가 일본인이라면 확실하게 이치노세이지만 허나, 그 누구도 모른다 .

다만 아스코레 마을 발도르빙하의 입구에 사는 케이로 부른다.

 

산에서 인간의 마음을 배울수 있다고 말하는 그는 위대한 신은 주기에 맞게 움직이고, 결코 서두르는 법이 없이 천상의 신들 의지와 天空에 깊숙한곳에서 인간이 들은 적 없는 목소리 하나로 바람 천개의 바람으로 되어 들릴 때 길을 열어 준다고 한다.

 

1. 신의 의지.

에베레스트 최고봉 북서쪽 150KM떨어진 해발 7145미터 처녀의 산은 첫날밤의 감격을 기다리는 처녀의 모습이라 푸모리pumori 이다

대자연에 대한 경외심은 여성이다.

 

2.신의 길

에서 만난 다이아몬드 윙은 강풍에 흩날린 눈의 결정이 급격한 온도 변화로 굳어져 만들어진 것으로 1mm도 안되지만 그야말로 유리 파편이 날리듯이 피부가찢기고 안구에 닿으면 실명하다고 한다.

 

3. 신의 숨결

쵸오랑마-사가르미타-에베레스트최고봉 8848m

신의 얼굴 버트레스에서 신의 숨결을 느낀다.

 

오래 전부터 그 웅장한 크기와 높이 때문에 티베트어로 '초모룽마'('세계의 어머니 여신'이라는 뜻)라고 불렸으나 1852년에 인도 정부 측량국을 통해 지상에서 가장 높은 산으로 확인되었다. 이전에는 '15호 봉우리'라는 명칭으로 불렸으며, 1865년 이후 인도 측량국장을 지낸 영국인 관리 조지 에버리스트 경(1830~43 재임)의 이름에서 따온 현재의 이름으로 부르게 되었다.

 

지금 공인된 에베레스트 산의 고도(8,848m, 안팎으로 약간의 차이가 있음)는 1952~55년에 인도 측량국을 통해 확인된 것이다.

 

에베레스트 산을 오르려는 시도는 1920년 티베트 등반로가 열리면서 시작되었다. 그러나 남동쪽 능선과 북동쪽 능선에서 각각 3회(1951~52), 7회(1921~38)에 걸쳐 시도된 등정은 차갑고 건조한 공기, 거센 바람, 험한 지형, 높은 고도 등 때문에 실패했다.

 

정상부는 강설량, 인력(引力)의 변화, 빛의 굴절에 따라 고도가 달라졌기 때문에 정확한 고도에 대해 논쟁이 벌어지기도 했다.

 

4.MAKALU (8481m)

1995.5.15 프랑스팀에 의해 첫등정을 허용하고 이책의 주인공 이치노세의 젊은시절이 단편으로 흐르면서 역시 삶의인드라망은 벗어나기 어렵다를 말한다.

인과연의 매듭은 그자체로 남아있는 것이다.

 

5. 자이안트용

k는 알았다

용에게 이길 방법은 없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기적은 두번생기지 않기 때문이다.

 

카일라스(6657) 티벳자치구 캉린포체...존엄한 설산에서 용이 나왔다..

정상에서 실털같은구름가지가 아주 천천이 능선을 누르듯이 움직일때 인간의 힘이대자연의 경이에 대하여는 무력하고 보잘것 없는존재라는것이다

영하170도 한기덩어리자이안트용과 마주쳐서 살아 돌아온 사람은 없다고 한다.

-날던새도 급속하게 얼어 허공중에서 산산조각나고 호수는 급하게 얼면서 소리를 쩡쩡 내지른다-

 

이곳에서 살아나온 k 는 몸서리쳤다

용에게 이길 방법은 없다는 것을 알았다 왜냐면 기적은 두 번 일어나지 않기 때문이다.

 

이렇게 자이안트 산을 오를적마다 수염을모두 깍고 현지 원주민 소녀에게 만약에 산에서 내려오지 않으면 스카르두 도나티 할아버지에게 가라고 남아있는 사람에게도 정리정돈하는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