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으로 만져보기/그림들

극 사실주의

레이지 데이지 2009. 11. 16. 18:32

 

   극사실주의: 하이퍼 리얼리즘

                                                                           

극사실주의 즉, 하이퍼 리얼리즘 이라는 용어는 포토리얼리즘을 뜻하는 프랑스 단어로 1973년경부터

프랑스와미국,벨기에의 화랑에서 탄생되었다. 미국의 포토리얼리즘 화가 데니스피더슨(Denis Peterson)은

자신의 그림을 그리면서 최초로 극사실주의라는 용어를 자신의 화풍에 사용하기 시작했다.

사진을 그림으로 그리는 포토리얼리즘은 대개 미학을 추구한다.

그들은 개관적인 사실에 미학적인 그림의 가치를 투사한다

 

포토리얼리즘 화가들은 사진을 그림으로 표현함으로써 그림이 지닌 인간을 감동시키는

감성과 이야기 같은 요소들을 그림에 가미시킨다. 그러나

극사실주의 화가들은 포토리얼리즘 화가들과는 다르다.

그들은 그림이 아닌 완벽한 사진같은 그림들을 창조한다.

 

데니스 피터슨의 그림을 보면 그러한 사진의 목적과 같은 목적을 가지고 있다.

사실주의 [주로 일상적인 현실을 생생하고 완벽하게 그려내는 것이 특징이다. 주관을 극도로 배제하고 중립적 입장에서 사진처럼 극명한 화면을 구성하며, 아무 뜻없이 장소 ·친구 ·가족 등이 다루어진다.

 


19.75 x 27.5 In
로베르토 베르나르디 차원 2006년
캔버스에 유채
19.75 x 27.5 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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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베르토 베르나르디 비타민 물 2007년
캔버스에 유채
26 x 27.5 In

  

로베르토 베르나르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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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베르토 베르나르디 만남 2004년
캔버스에 유채
25 x 61.5 In
개인 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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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베르토 베르나르디 꿈 2004년
캔버스에 유채
20 x 27 In
개인 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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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베르토 베르나르디 나의 캐러멜들 2007년
캔버스에 유채
19.5 x 27.5 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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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베르토 베르나르디 내가 좋아하는 것 2004년
캔버스에 유채
17 x 18 In
개인 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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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치아노 벤트론 포토프시아
캔버스에 유채
23 x 31 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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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치아노 벤트론 그 다음 날
캔버스에 유채
80 x 100 c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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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치아노 벤트론 뜻밖의 목소리
캔버스에 유채
100 x 80 c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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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치아노 벤트론 환희의 메아리
캔버스에 유채

100 x 80 c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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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니스 피터슨 어떤 눈물도 흘리지 마세요
캔버스에 아크릴과 유채
24 x 36 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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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니스 피터슨 먼지에서 먼지로
캔버스에 아크릴과 유채
48 x 48 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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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니스 피터슨 천일 밤의 여행
캔버스에 폴리와 유채
20 x 60 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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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니스 피터슨 헤어 스프레이
캔버스에 아크릴과 유채
38 x 32 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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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니스 피터슨 내가 처한 어려움이 보이지 않습니까?
캔버스에 아크릴과 유채
37 x 29 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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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us Heinze
"Caffe Roma"
2006
acrylic on gessoed panel
32 x 3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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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us Heinze

"Cocktails"
2006
acrylic on gessoed panel
32 x 3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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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us Heinze
"Walk to Work"
2006
acrylic on gessoed panel
32 x 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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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us Heinze
"57th and Madison"
2005
acrylic on gessoed panel
34 x 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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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사실주의 ; 주로 일상적인 현실을 생생하고 완벽하게 그려내는 것이특징이다. 주관을 극도로 배제하고 중립적인 입장에서 사진처럼 극명한 화면을 구성하며 장소,인물, 사물,풍경등..을 다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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